ESL 클래스에서 DVD 및 비디오 사용 – 2부
여러분은 ESL 수업에서 학생들을 화면 앞에 앉히고 ‘플레이’를 누르지 않고 비디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궁금해 본 적이 있는가?여기에 당신이 시도할 다섯 가지 활동이 더 있다.
1 문맥의 어휘
어휘가 풍부한 대화를 나누는 장면(2분에서 3분 이내)을 선택한다.장면에서 사용되는, 또는 어떤 식으로든 장면을 묘사하는 10~20개의 단어로 워크시트를 만든다.워크시트를 각 한 쌍의 학생들에게 오피쓰 나누어주고 영화에 어휘가 등장할 수 있는 몇 가지 가능한 상황에 대해 토론하게 하라.(학생들에게 전체적으로 영화의 맥락을 주는 것은 이 과제를 쉽게 만들 수 있다.)선택한 장면을 한 번 재생하여 학생들에게 어휘가 사용되는 맥락을 들어보라고 요청하십시오.그런 다음, 쌍들은 그들의 정보를 비교하고 당신에게 보고할 수 있다.
2 자막
비디오에 비해 DVD의 큰 장점은 자막 기능이다.학생들의 자국어나 영어로 자막이 있는 장면을 재생하는 것은 자신감을 쌓는 데 좋다.먼저 소리를 낮추고 자막을 읽게 한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