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 – 가치를 희생시키는 것은 그것을 절약할 수 없다.

모든 관계는 희생을 요구한다. 모든 관계는 조정을 요구한다. 그것은 모든 것을 주고 받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타협이라고 부른다. 다른 사람들은 무료스포츠중계 그것을 필요의 협상이라고 부른다. 당신이 뭐라고 부르든 간에, 사실은 우리가 그것에 반대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파트너가 원하는 것을 받아들인다는 것이고, 그 반대도 여러 번이다.

우리 모두는 우리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 우리가 사는 곳에는 어떤 교장선생님이 있다. 우리는 받아들일 수 있는 조정과 받아들일 수 없는 조정이 있다. 녹색 활동가에게 고래를 죽이는 것에 적응하도록 요청하라. 그는 절대 그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그들에게 받아들일 수 없다. 그것은 그들의 가치에 어긋난다. 마찬가지로 어떤 사람들에게는 부부간의 사랑이 전혀 용납될 수 없다. 배우자가 1명에 연루됐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관계가 깨질 수도 있다. 그것은 간단하다 – 나는 내가 소중히 여기는 이 가치들을 결코 타협하지 않을 것이다.

앞서 말했듯이 모든 관계는 주고받기(give and take)에 기반을 두고 있다. 예를 들어, 나는 내 파트너와 매우 열정적인 사랑에 빠질 수 있다. 만약 그가 내 가치관을 타협하기를 바란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난 두 가지 선택권이 있다. 그가 동의하지 않으면 내 한계를 깨거나 관계를 끊겠다. 이봐, 난 내 가치관을 깨뜨려버렸어. 이제 내 관계는 어떻게 될까? 내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